트렌드 읽는 시간

오늘도 집콕!? 괜찮아, 키트 하나면 충분해

#집콕 #키트 #취미활동
주말이면 취미활동 하는 게 유일한 낙이었는데, 불안해서 어디도 나갈 수 없다. 오늘도 집에서 보내야 한다니... 할 일이 없다고 너무 우울해하지 마라. 온몸이 근질근질 한 당신을 위한 키트가 준비되어 있다.
글. 김준영 사진. 프레시지, 채선당&푸드어셈블, 가베가족, ㈜식탁이 있는 삶, 모던 퍼틸리티
요린이를 위한 쉽고 간편한 ‘밀키트’
밀키트(Meal+Kit)는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된 상품으로 이미 조리되어 데우면 되는 HMR(가정간편식)의 일종이지만, 접근하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 냉장 상태의 신선한 재료를 담아 배송해 주기 때문에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밀키트는 재료를 깔끔하게 손질해 주고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키트 안에 포함되어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인기 있는 제품. 특히 SNS에서 유행하는 음식을 본인도 만들어 보고 싶어 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는 요리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이유로 반응이 매우 뜨겁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밀키트 ‘우삼겹 치즈 쫄면’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제 이 제품은 음식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SNS상에서 ‘쫄면 삼합’을 만들어 먹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채선당은 밀키트 전문 브랜드인 푸드어셈블과 손을 잡고 다양한 밀키트를 제작하고 있다. 밀푀유나베, 해물부추전, 월남쌈 등 손이 많이 갈 것 같아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요리 초보자에게 매력적인 상품인 것은 분명하다.
집에서 똑똑하게 공부하자 ‘홈스쿨링 코딩 키트’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한 프로그래밍 코딩 교육은 이제 필수. 코딩은 주어진 명령을 프로그래밍을 통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하는 과정이다. 컴퓨터적 사고능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코딩 교육을 집에서 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 홈스쿨링 코딩 키트다.
아이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엄마의 경우,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작놀이나 색칠놀이, 로봇조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홈스쿨링을 할 수 있어, 육아의 고충을 덜 수 있게 되었다. 아이도 각종 상상력과 창의력을 동원해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즐거움이 크다.
몸 상태를 집에서 진단한다? ‘의료 키트’
병원에 가지 않고서도 집에서 질병을 확인 할 수 있는 키트가 있다. 실제로 뉴욕에서는 가임력 진단 키트를 사용해 병원 방문 없이 여성의 몸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바로 모던 퍼틸리티(Modern Fertility)인데, 호르몬 농도 측정을 위한 키트를 제공하고, 병원에 가지 않고서도 간단한 테스트로 가임기간을 알 수 있다. 필요에 다라 실시간으로 출산 전문 간호사와 상담도 가능하다.
또 베이즈(Baze)는 마그네슘, 오메가-3, 셀레늄, 비타민D를 비롯해 8종의 영양에서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필요한 영양제를 큐레이션 하며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이런 방식이다. 회사가 고객에 부착형 혈액 채취 디바이스를 배송하면 고객은 5분 안에 혈액을 채취해 샘플을 회사로 보내면 된다. 베이즈는 이 샘플을 파트너 랩과 영양사를 통해 분석하고 영양제 섭취 플랜을 큐레이션 하며 첫 달에는 검사료 100달러만 받고 영양제는 무료로 제공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물건들을 살펴보면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키트들이 존재한다. 집에서 이것만으로 시간을 보낸다고 하더라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생각지도 못한 제품이 사람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비대면 시대가 장기화하고 있고 강제 집콕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간편하고 쉽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굳이 마다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 싶다.
목록

연관게시물

행복한 라이프

색을 입히는 순간 시작되는 마법 누구나 쉽게 그리는 DIY 키트, 피포페인팅

행복한 라이프

2021 한 해의 시작, 집콕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50+ 쏠드족 50+ 쏠드족 바로가기 TOP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라인 라인 밴드 밴드 네이버 네이버 페이스북 페이스북 트위터 트위터 URL복사 URL복사